책소개
가장 당신 다울 때 당신은 최고로 빛난다!
많은 사람들이 자기를 특별히 내세울 만한 게 없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자기만이 줄 수 있는 최고의 가치를 본인도 제대로 모르기 때문이다. 누구나 특정 성향에 기초한 나름의 매혹 요소를 가지고 있다. 그리고 그것을 내세울 때 스스로 가치를 더할 수 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자기가 생각하는 본인의 매력이 아닌, 남들이 인식하는 매력 포인트를 어필해야 한다는 점이다. 이 책 『당신을 보는 세상의 관점』은 우리가 세상에 내보내는 다양한 언어적, 비언어적 신호를 분석해 본인의 시선이 아닌 타인의 관점으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게 도와준다.
저자 샐리 호그셰드는 25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10여 년간 연구를 진행해 7가지 매혹 장점, 힘, 열정, 신비, 명성, 경계, 혁신, 신뢰를 추려내고 이들의 조합을 통해 모두 49가지 캐릭터 유형을 정리했다. 매혹 장점과 캐릭터 유형을 정확히 알 수 있다면 본래 타고난 성향 중 가장 매력적인 부분을 발휘해 자기다운 모습으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은 자기를 변화시키는 게 아니다. 오히려 반대로 더욱 더 자기다워지도록 돕기 위함에 있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세상이 당신에게서 보는 최고의 가치는 따로 있다!
그것을 찾아 제대로 발휘하라!
《뉴욕타임스》, 《월스트리트저널》, 《USA투데이》, 《퍼블리셔스위클리》, 아마존, 반스앤노블 베스트셀러!
10여 년간 25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연구한 ‘세상의 관점’
세상 사람들이 인식하는 당신 특유의 장점은 무엇인가?
미국에서 출간 즉시 여러 언론매체와 주요 서점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킨 화제의 도서! 이 책은 우리가 세상에 내보내는 다양한 언어적, 비언어적 신호를 분석해 본인의 시선이 아닌 타인의 관점으로 자신을 바라볼 수 있게 해준다. 젊은 시절 유명 카피라이터로 맹활약했던 저자 샐리 호그셰드는 25만 명 이상을 대상으로 10여 년간 연구를 진행해 7가지 매혹 장점(힘, 열정, 신비, 명성, 경계, 혁신, 신뢰)을 추려내고, 이들의 조합을 통해 총 49가지 캐릭터 유형을 정리했다.
일례로 스티브 잡스의 두드러진 매혹 장점은 ‘힘’과 ‘혁신’이고, 이 두 요소의 조합을 통해 그는 ‘변화요원’으로 세상에 인식된다. 페이스북의 창립자 마크 주커버그의 주된 매혹 장점은 ‘힘’과 ‘신비’이며, 이들의 조합을 통해 그는 ‘지휘관’이라는 캐릭터로 특유의 매력을 발산한다.
자신의 매혹 장점과 캐릭터 유형을 정확히 알 수 있다면, 본래 타고난 성향 중 가장 매력적인 부분을 발휘해 더욱 자기다운 모습으로 세상과 소통할 수 있다. 이 책은 자기를 변화시키는 게 아니라, 더욱 자기다워지도록 돕기 위한 것이다.
‘세상이 인식하는 당신의 가치’를 모른다면, 평생 엉뚱한 일만 하고 살 수도 있다. 세상이 당신에게서 보는 ‘최고이자 최선의 가치’를 찾아 그 가치를 더 많이 추가하라!
마케팅과 브랜딩 기법에 기초한 최초의 심층적 인간 탐구!
당신 본연의 가치를 가장 값비싸게 세상에 내놓을 수 있는 방법은?
기존의 강점 측정 테스트나 성향 테스트들은 주로 심리학에 기반한 데 반해, 이 책이 제공하는 ‘매혹 장점’ 테스트는 ‘마케팅과 브랜딩’에 기초했다는 특징이 있다. 말하자면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 무언가를 팔거나 멋지게 꾸미는 기법들을 인간에 적용한 셈이다. 따라서 이 테스트에서 나온 결과는 당신을 가장 값지게 팔 수 있고, 가장 멋지게 포장할 수 있는 수단이 된다. 또한 이 테스트는 자가 측정 형태이므로 자기 본연의 성향도 당연히 반영되며, 결과적으로 가장 자기다운 방법으로 매력을 배가할 수 있는 최적의 도구가 된다.
테스트를 마치면 자신의 1차 및 1차 장점과 가장 취약한 성향인 ‘휴면 장점’, 그리고 이 요소들이 결합된 캐릭터 유형을 알 수 있다. 이 장점들과 캐릭터 유형을 살펴보면, 어떤 식으로 세상에 자기를 어필할 때 가장 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는지 파악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저자는 자기를 설명하는 두세 단어의 짧은 문구, 즉 슬로건을 만들 것을 제안한다. 테스트 결과로 나온 특정 형용사와 명사를 결합해 자신을 한마디로 규정하는 태그라인을 만드는 것이다. 낯선 자리에서 자기소개를 하거나 이력서 작성 또는 면접 시, 혹은 홈페이지나 페이스북 등의 프로필에 이 슬로건을 활용함으로써, ‘자기가 남들과 어떻게 다른지’ 그리고 ‘무엇을 가장 잘하는지’를 짧고 굵게 전달할 수 있게 된다.
많은 이들이 남들의 성공 노하우와 화려한 경력, 멋진 라이프스타일에 시선을 빼앗기고 그 길을 모방하려 한다. 이 책의 저자는 우리가 남의 빛을 좇아 헤매 다닐 필요가 없음을 분명히 한다. 우리 모두에게는 각자 나름의 길이 있으며, 자기만의 빛을 찾아 모험을 떠날 때 그 빛으로 세상을 밝힐 수 있다고 말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부 당신만의 최고의 가치를 찾아라
1장 차별화된 가치를 통한 매혹의 기술
2장 매혹의 세계에서 경험하는 환상적인 일들
2부 매혹 장점 시스템
3장 7가지 매혹 장점
4장 캐릭터 유형
3부 슬로건: 두세 단어로 당신을 표현하라
5장 매혹 실험실
6장 당신은 어떻게 다른가
7장 슬로건 만들기
8장 조직 전체의 장점을 한눈에 파악하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