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비즈니스에 원하는 것을 얻어내는 멘탈리즘 기술!
거래처의 신뢰를 받는 영업자, 높은 실적을 올리는 판매원, 주변에 따르는 이들이 많은 직장인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인간관계에 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인간관계는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스틸』은 멘탈리즘을 다루는 일본 유일의 멘탈리스트인 저자가 상대방의 행동이나 표정, 언어 등을 통해 심리를 파악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기술인 ‘멘탈리즘’을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교섭, 프레젠테이션, 판매, 접객에 이르기까지 모든 비즈니스 상황에서 원하는 것을 얻어내기 위한 멘탈리즘 기술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하는 이 책은 명함 교환이나 악수를 할 때 신경 써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교섭 시간이나 장소는 어떻게 정하는 것이 좋은지,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 특히 인간의 사고 과정을 바탕으로 타인의 심리를 파악하는 방법, 상대방과 신뢰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소개한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간략한 책 소개
상대의 마음을 훔치는 비즈니스 전략!
상대방의 행동이나 표정, 언어 등을 통해 심리를 파악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기술인 ‘멘탈리즘’을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하는 법을 알려주는 책이다. 이 책은 멘탈리즘을 다루는 일본 유일의 멘탈리스트인 저자가 인간의 사고 과정을 바탕으로 타인의 심리를 파악하는 방법, 상대방과 신뢰관계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보다 구체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거래처와의 교섭이 많은 영업직, 고객을 직접 대하는 서비스직, 또한 인간관계로 고민하는 직장인이 있다면 이 책에서 제시하는 다양한 심리 전략들을 꼭 활용해보자.
출판사 서평
최강의 비즈니스 전략은
‘상대방의 마음을 읽는 것’이다!
거래처의 신뢰를 받는 영업자, 높은 실적을 올리는 판매원, 주변에 따르는 이들이 많은 직장인의 공통점은 무엇일까? 바로 인간관계에 능하다는 것이다. 그리고 이러한 인간관계는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
하지만 상대방의 마음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일본 유일의 멘탈리스트이자 이 책의 저자이기도 한 다이고는 그 해답을 ‘멘탈리즘’에서 찾았다. 멘탈리즘이란 사람의 행동이나 표정, 언어 등을 통해 심리를 파악해 자신이 원하는 방향으로 유도하는 기술을 말한다. 다이고는 심리학에 기반한 인간의 사고 과정을 연구한 끝에 알게 된 다양한 지식들을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하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명함 교환이나 악수를 할 때 신경 써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교섭 시간이나 장소는 어떻게 정하는 것이 좋은지, 판매하고 싶은 상품을 팔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인간관계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실수나 위기의 상황조차도 자신에게 유리하게 전환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등등 교섭, 프레젠테이션, 판매, 접객에 이르기까지 모든 비즈니스 상황에서 원하는 것을 얻어내기 위한 멘탈리즘 기술들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이 책은 일본에서 출간 직후 10만 부가 넘는 판매고를 올리며 베스트셀러로 등극했고, 이 책을 통해 멘탈리즘과 비즈니스의 밀접한 관계를 증명해보인 저자는 현재 유수의 기업체들로부터 제의를 받아 각종 연수와 강연, 컨설팅 업무를 진행하고 있다.
멘탈리즘은 누구나 쉽게 익힐 수 있고 금세 활용할 수 있는 간단하고 합리적인 기술이다. 또한 상대방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강의 비즈니스 도구일 뿐만 아니라, 자신까지도 원하는 방향으로 변화시켜 스스로 경쟁력을 갖춘 사람이 될 수 있게 해준다는 점에서 비즈니스맨이라면 누구나 꼭 활용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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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머리말
이 책의 사용법
당신도 유능한 비즈니스맨이 될 수 있다
최강의 비즈니스 도구, 멘탈리즘
마음을 공략하는 멘탈리즘의 기본 조건
멘탈리즘의 기본 조건 1 관찰한다
멘탈리즘의 기본 조건 2 분석한다
멘탈리즘의 기본 조건 3 신뢰를 얻는다
멘탈리즘의 기본 조건 4 유도한다
자신을 바꾸는 멘탈리즘 1 자신을 변화시키고 싶은 사람에게
한 번에 ‘YES’를 이끌어내는 심리 전략
교섭 전에 이미 결과는 정해져 있다
상대방의 속마음을 이끌어내는 암시
결점을 강점으로 바꾸는 방법
명함 교환으로 마음을 읽는다!?
1.3초 만에 주도권을 쥐는 방법
교섭에 적합한 시간대는 따로 있다
비즈니스 런치가 중요한 이유
반복의 힘이 설득에 미치는 영향
상대방이 반응하는 키워드를 공략하라
타이밍을 이용한 기억 컨트롤 기법
완벽하지 않은 기획서가 통과된다
세 종류의 기획서를 준비하는 이유
자신을 바꾸는 멘탈리즘 2 긍정적인 자기 암시의 힘
또 사고 싶게 만드는 심리 전략
구매자와 구경꾼을 구별하는 방법
고객과 나란히 서서 응대하라
고객의 말에 귀를 기울여라
손해 보지 않는다는 인상을 심어주어라
‘상품’보다 ‘신용’을 팔아라
세일즈란 고객이 주연인 ‘드라마’다
팔고 싶은 상품을 잘 팔리게 하는 방법
고정관념을 역이용한 판매 전략
희소성의 가치를 이용한 한정 판매 전략
자신을 바꾸는 멘탈리즘 3 행동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인간관계를 주도하는 심리 전략
말수가 적은 사람일수록 말하고 싶어한다
화가 났을 때는 일단 침묵하라
종이와 볼펜으로 감정을 컨트롤하는 방법
공간을 이용해 마음을 얻는 방법
상사의 마음을 사로잡는 방법
부하 직원이 따르는 최고의 상사는?
싫은 사람을 대하는 자세
긴장감을 극복하는 마음 트레이닝
휴대폰 연락처를 똑똑하게 활용하는 방법
마음을 사로잡는 메일 작성법
자신을 바꾸는 멘탈리즘 4 집중을 방해하는 잡념 제거법
실수를 기회로 바꾸는 심리 전략
용서받는 사과법은 따로 있다
불만족 고객에 대처하는 자세
화를 가라앉히는 사과의 3단계
사과를 기회로 역이용하는 방법
전화로 하는 사과에도 몸짓을 취하라
장소를 바꾸면 분위기도 바뀐다
실패를 기회로 역이용하는 방법
비즈니스에서 실패는 단순한 결과일 뿐이다
자신감을 가지려면 ‘자신이 해온 것’을 믿어라
맺음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