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강력하고 간결한 기획서 작성의 31가지 노하우!
『기획서 다이어트』는 보고서, 제안서 등 비즈니스 문서 작성에 관한 핵심 비법을 소개하였다. 구상부터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기획서 작성 단계를 알기 쉽게 설명하는 이 책은 상대방이 원하는 기획서 작성법, 주의를 집중시키는 제목 정하기, 기획에 필요한 아이디어 발상법, 원 페이지 기획서 작성 요령 등 강력하고 명확한 기획서의 31가지 매뉴얼을 제시하였다. 이 책에서 저자는 지금까지의 기획서 작성 마인드를 버리고, 불필요한 군더더기를 과감히 삭제할 것을 먼저 제안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강력하고 간결한 기획서 작성의 노하우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기획서를 써야 한다. 어느 분야에서든 자신의 아이디어를 문서 형태로 제출할 수 있는 능력은 직장인의 필수요소다. 자신의 아이디어를 구체화하고, 논리적이고 간결한 비즈니스 글쓰기를 통해 상대를 설득하고, 상대를 움직여 원하는 효과를 얻기 위한 기본은 바로 기획서 작성 능력이다.
이메일이나 휴대폰 문자, 각종 스마트기기들의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프로그램들이 대중화되면서 간략한 제안과 비즈니스 글쓰기를 비롯한 기획서 작성은 이제 직장인에게 떼려야 뗄 수 없는 꼬리표가 되었다. 첨단 디지털 사회가 되어도 기획서를 잘 쓰고 잘 실행해야 능력을 인정받는 현실은 변하지 않았다.
그럼에도 직장인 10명 중 7명은 기획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낀다고 한다. 그렇다면 직장인들은 도대체 왜 기획서 작성을 어렵게만 생각하는 것일까?
조직과 상사가 원하는 ‘S라인 기획서’
직장에서는 기획서 하나로 능력을 인정받기도 하고, 무능한 사람으로 낙인이 찍히기도 한다. 먼저 기획서는 상대를 설득하는 데 목적이 있다. 상대를 움직여 원하는 효과를 얻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매력적인 내용으로 상대를
유혹하는 기획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몇 가지 요령이 필요하다.
《기획서 다이어트》에서는 ‘S라인 기획서’라는 강력하고 슬림한 기획서 작성의 다이어트법을 제시함으로써 지금까지의 기획서 작성 마인드를 버리고, 불필요한 군더더기를 과감히 삭제할 것을 먼저 제안한다. 반드시 통과되는 기획서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조직과 상사과 원하는 기획서 작성을 함으로써 기획의 군살을 덜어내야 한다는 것이다.
더불어 ‘지금 당장 기획서를 줄여서 써야 하는 이유’, ‘상대방이 원하는 기획서 작성법’, ‘주의를 집중시키는 제목정하기’, ‘기획에 필요한 아이디어 발상법’, ‘기획서 작성을 위한 정보 관리’, ‘원 페이지 기획서 작성 요령’ 등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강력하고 명확한 기획서 체중 감량의 31가지 매뉴얼을 제시함으로써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가장 슬림한 기획서 작성의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다.
한국형 ‘원 페이지 기획서’ 작성의 모든 것!
이 책은 보고서, 제안서 등 비즈니스 문서작성에 관한 한 핵심만 콕 짚어내어 한눈에 쏙 들어오게 하는 비법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구상부터 글쓰기에 이르기까지 일련의 기획서 작성 단계를 마치 다이어트 프로그램을 적용하듯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따라서 현업 기획서 작성을 처음부터 끝까지 책임지고 도와주는 충실한 도우미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 또한 이 책은 범람하는 외국의 관련 번역도서에 과감히 도전장을 던질 수 있는 한국형 원 페이지 기획서 작성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우리 체질에 맞는 다이어트를 해야 하는 것처럼 우리 실정에 맞게 맞춤형 기획 트레이너가 되어 지도해줄 것이다.
이제 더 이상 무분별한 기획서 작성을 방치해서는 안 된다. 무턱대고 기획서를 써내려가고, 페이지수를 무분별하게 늘리는 한편, 써 놓은 글을 초벌구이 상태 그대로 두는 것은 다이어트를 포기한 채 마음대로 먹고 마시는 행위와 같다. 지금부터라도 ‘S라인 기획서’ 작성으로 양보다 질 위주의 기획을 추구하도록 하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1장 다이어트 계획을 수립하라―기획서 방향 설정
1. 지금 당장 기획서를 줄여서 써야 하는 이유―더 이상 비만을 방치할 수 없다!
2. 한눈에 들어오는 기획서 쓰기―어렵고 힘든 다이어트 방식은 그만
3. 상대방이 원하는 기획서 작성법―나를 위한 다이어트가 아니다
4. 기획서 작성 단계 익히기―비만탈출 스케줄을 작성하라
5. 주의를 집중시키는 제목 정하기―흥미만점! 다이어트 테마선정
2장 비만의 근본원인부터 파악하자―기획서 작성을 위한 분석
6. 기획에 필요한 아이디어 발상법―다이어트에 대한 생각부터 바꾸자
7. 기획에 영향을 주는 현재 상황분석―나의 비만도는 어느 정도인가?
8. 유용한 기획정보 분석 방법―뱃살 빼는 데는 청국장이 좋다더라
9. 기획서 작성을 위한 정보관리―‘살과의 전쟁’을 위한 준비
3장 신진대사의 흐름을 원활하게―기획 로드맵 설정
10. 한 방향 논리 흐름 찾기―처음부터 끝까지 일관되게
11. 기획서 프레임 설정 방법―살보다 통뼈가 중요하다
12. 연역적 논리 접근 방법―어쨌든 살을 빼는 게 결론이다
13. 기획형태별 로드맵 작성법―이렇게도 해보고 저렇게도 해보자
4장 체지방 분해에 돌입하라―기획서 핵심항목 추출방법
14. 기획서 논리 구조화 이해―내 몸 구조상 지방이 어디에?
15. 기획서 핵심 키워드 추출 방법―살 빼는 데 특효약을 찾아라
16. 핵심항목선정 논리구조화 방법―지방은 지방끼리, 근육은 근육끼리
17. 기획서 핵심 이탈 방지―요요 현상을 경계하라
5장 군살빼기 집중 트레이닝―기획서 레이아웃 기법
18. 기획서 내용구성 원칙―표준체형의 유지가 중요하다
19. 텍스트 기획서 레이아웃 요령―소식(小食)부터 시작하자
20. 이미지 기획서 레이아웃 요령―식사요법으로만 살을 뺄 수는 없다
21. 차트 기획서 작성법―다이어트 진도 차트를 그려라
22. 원 페이지 기획서 작성요령―한 번에 균형 있게 군살 빼기
6장 유연하고 날씬한 몸매 가꾸기―비즈니스 글쓰기 기법
23. 비즈니스 글쓰기 방법론―‘S라인’을 만들기 위한 요건
24. 문장 삭제 및 압축의 기술―쓸모없는 체지방 제거하기
25. 기획서 문장 교정 기술―옷에 몸을 맞춰라
26. 비즈니스 문장 멋내기 기술―몇 번씩 거울을 보고 또 보고
27. 비즈니스 이메일 글쓰기 기법―온라인상에 내 몸매를 과시해보자
7장 성공 다이어트 유지하기―기획관리 및 사후조치
28. 지속적인 기획감각 유지요령―만들어진 몸매, 유지관리가 생명
29. 단숨에 OK를 얻어내는 제안서작성 기술―성공 다이어트 비법을 제안하라
30. 핵심을 뽑아내는 보고서 작성기술―다이어트 했으면 했다고 이야기를 해야지!
31. 프로기획자의 역할과 자세―지속적인 다이어트 촉진방법 연구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