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농산물 마케팅 플래닝』은 기업 마케팅 이론을 도구로 하여 농산물 마케팅 전략의 실천적 방법을 다루고 있다. 생산 농업인으로부터 집하하여 구매자에게 판매를 하는 산지중개 조직을 위하여 새로운 방법론으로 마케팅 논리를 체계화 시켰다. 농산물을 '복합가치재'로 정의하고 마케팅 논리를 집하영역과 판매영역으로 나누어 전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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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추천사
머리말
제1장 마케팅 플래닝 과제와 방법
1. 마케팅 플래닝 과제
2. 마케팅 플래닝 방법
제2장 플래닝 도구 - 「마케팅 이론」
1. 「마케팅 개념」도구
2. 고객 행동의 이해
3. 마케팅 전략의 개념화 - STP 전략
4. 「제품전략」실행 도구
5. 「가격전략」실행 도구
6. 「경로전략」실행 도구
7. 「커뮤니케이션(촉진) 전략」실행 도구
제3장 「집하」마케팅 플래닝
1. 산지환경 분석
2. 집하마케팅 목표
3. 집하전략 개념화
4. 집하실행 전략
제4장 「판매」마케팅 플래닝
1. 「판매」마케팅 목표
2. 「마케팅」전략 개념화 - STP 전략
3. 제품전략
4. 가격전략
5. 경로전략
6. 촉진(커뮤니케이션) 전략
제5장 「연합」마케팅 플래닝
1. 연합 마케팅 인식
2. 연합조직 설계
3. 연합조직 운영
4. 연합마케팅 전략
맺음말_산지 마케팅 조직의 미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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