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한국무역론』은 한국경제 성장의 배경인 한국무역의 전반적인 현황 및 트렌드, 한국무역에 영향을 미치는 글로벌 무역환경, 한국의 주요 해외시장 등에 대해 체계적으로 설명한 책이다. 한국무역에 대한 이론적 관점보다는 일반인들도 어렵지 않게 접근할 수 있는 실천적이고 실무적인 관점에서 서술하였다. 본문은 총 4개의 편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특히 4편에서는 중국, 미국, 일본, EU 등 우리나라 4대 시장에 대하여 무역실무자 입장에서 다각도로 분석하였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편 한국무역론 기초
제1장 무역의 개념 및 트렌드
제2장 경제성장과 무역
제3장 한국무역 및 한국경제의 성장과정
제4장 세계경제 및 세계무역
제2편 한국무역 현황 및 정책
제5장 한국무역의 동향분석
제6장 한국무역의 트렌드 변화
제7장 한국의 국제수지
제8장 남북교역 현황
제9장 한국의 무역관리제도
제3편 글로벌 무역환경
제10장 GATT/WTO
제11장 지역무역협정
제12장 FDI
제13장 글로벌기업
제14장 국제환율
제4편 주요 해외시장 스터디
제15장 중국시장 스터디
제16장 미국시장 스터디
제17장 일본시장 스터디
제18장 EU시장 스터디
색인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