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각종 FTA, 미국산 쇠고기 수입 등 우리 농산물 앞에 놓여 있는 위기를 넘어서기 위해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 이야기와 현장의 사례를 엮어 농축산물 상품화와 브랜드화의 길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정부가 세계화 과정의 불확실성을 제가하여 농가가 스스로 투자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여야 한다는 전제하에 상품화의 기본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일반대중이 즐겨 찾는 농축산물 브랜드와 최고급 소비자들을 상대로 하는 상품의 구축 등을 방향으로 설정하고, 이를 위한 시장환경분석, 품질관리체계수립 등의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예스24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제1장 FTA시대의 도래와 우리의 선택
제1부 잘 팔리는 농축산물 만들기 전략
제2장 농축산물 유통환경의 변화와 산지유통 혁신의 길
제3장 농축산물 브랜드의 현재와 미래
제4장 농축산물 대중 브랜드를 위한 상품화 전략
제5장 농축산물 명품 브랜드를 위한 상품화 전략
제2부 잘 팔리는 농축산물 만들기 실천방안
제6장 잘 팔리는 농축산물 브랜드 기획을 위한 시장환경 분석방법
제7장 농축산물 브랜드 마케팅을 위한 산지조직화
제8장 소비자가 다시 찾는 브랜드를 위한 품질관리
제9장 대형소매업체에 어떻게 대응할 것인가
제3부 잘 팔리는 농축산물 브랜드에서 무엇을 배울 것인가?
제10장 홈쇼핑에서 잘 팔리는 브랜드 이야기
제11장 '묻지마'로 성공한 참마을 배 이야기
제12장 세계로 뻗어 가는 참후레쉬 이야기
제13장 유명 브랜드로 자리잡은 지리산 순한한우 이야기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