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모든 길이 로마로 통했듯이 모든 비즈니스는 모바일로 통한다!
『모바일 트렌드 2014』는 국내 주요 IT 기업들의 실무자들이 참여하는 모바일 전문 포럼 '커넥팅랩'이 국내외 최신 모바일 트렌드를 정리한 책이다.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의 흐름과 전망을 담은 이 책은 2013년 모바일 트렌드를 살펴보고, 2014년 모바일 트렌드를 예측한다. 우리 삶 구석구석에서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는 모바일 비즈니스에 대해 IT 업계나 모바일 분야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 직장인들에게도 비즈니스에 접목 가능한 통찰을 제공한다.
SNS가 만들어 낸 새로운 방식의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다양하고 세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SNS와 소셜 플랫폼, 유형의 제품에서 무형의 콘텐츠로 옮겨가고 있는 소비의 중심 등 이 책은 커뮤니케이션 방식, 그것을 가능케 해 주는 플랫폼과 그 안에 담긴 콘텐츠, 광고 및 홍보, 쇼핑과 결제, 디바이스와 유통 그리고 네트워크 시스템까지 모바일과 관련된 주제를 다루고 있다. 모바일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 프라이빗 SNS, 스크린에이저 등 2014년 모바일 트렌드를 반영한 용어 해설과 더불어 친근하고 다양한 사례들을 보여 주면서 미래의 모바일 비즈니스가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 분명한 감을 잡게 해줄 것이다.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출판사 서평
2014년, 비즈니스의 성공과 도약을 위해
당신이 알아야 할 모바일 트렌드에 대한 모든 것
“현재 페이스북 이용자의 90%는 모바일을 이용한다.
이제 모든 비즈니스는 모바일을 통해야 살아남는다!”
· ‘피로사회’가 바꾼 이 시대의 모바일 트렌드는?
· 브로드캐스트의 시대에서 내로우캐스트의 시대로
· 정보를 ‘소유’하는 시대에서 정보를 ‘사용’하는 시대로
· 통신사가 음성 무제한이라는 승부수를 던진 이유는?
· 전혀 다른 SNS가 뜬다!
· 모바일 시대, 광고 전략은 어떻게 변해야 하는가?
· 사라져가는 4만 개의 휴대폰 판매점, 그 이후의 유통전략은?
★★★명사들의 추천!!!
윤종록 | 미래창조과학부 차관
조신 | 전 SK브로드밴드 대표
홍성국 | KDB대우증권 부사장
손현호 | 페이스북코리아 이사
모바일 업계의 최전선에서 뛰는 실무자들이 전망하는
2014년 모바일 트렌드 예측서
· 이제는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떠오르고 있는 모바일의 흐름과 전망에 관해 각 분야 실무 전문가들이 최신 사례를 중심으로 풀어나간다.
· 우리 삶 구석구석에서 영향력이 높아지고 있는 모바일 비즈니스에 대해 IT 업계나 모바일 분야 관계자뿐만 아니라, 일반 직장인들에게도 비즈니스에 접목 가능한 통찰을 제공한다.
· 세계 최고 수준의 국내외 모바일 비즈니스 현장의 생생한 트렌드와 인사이트를 매년 업데이트하여 공유한다.
이제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에는 모바일이 있다. 국내 페이스북 이용자의 90%는 이미 모바일을 이용한다. 이제 비즈니스가 모바일과 연결되지 않으면 생존을 보장받지 못하는 시대가 오고 있다. IT 업계에 관련이 없는 일을 하더라도, 모바일 트렌드가 어떻게 달라지고, 변해가는지 아는 것은 필수가 되었다. 모바일 트렌드는 ‘모바일만의’ 트렌드가 아니라 우리의 일상이 어떻게 달라지고, 관계 맺으며, 세상을 바라보는 방식이 어떻게 변화해 가는가에 대한 통찰이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이제 정보를 ‘소유’하는 것보다는 그때그때 ‘사용’하는 것을 중시한다. 포털을 기준으로 했을 때 외출이 많은 주말에는 모바일을 통한 검색량이 PC를 앞지르기 시작했다. 모바일은 소리 없는 혁명으로 우리 삶 구석구석을 바꾸어놓고 있다. 단지 비즈니스와 경제 구조뿐만 아니라 정치, 경제, 사회, 라이프스타일, 사고방식, 공부 방법 등 연관되지 않은 분야가 없을 정도다.
이 책은 모바일 비즈니스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전문가 9명이 생생한 현장 중계를 통해 들려주는 ‘모바일 병법서’다. 지금 활발히 진행 중인 모바일 혁명의 진원지를 확인하는 것은 물론,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우리 삶이 달라질지를 생생하게 짚고 있다. 네이버나 KT, 이베이와 증권사, 오길비 등에서 모바일 비즈니스의 핵심 실무를 감당하고 있는 저자들은 서로의 의견을 아낌없이 공유하면서 비즈니스맨들에게 인사이트가 될 만한 정보와 깨달음을 함께 쓰고 서로 검증하였다.
모바일과 관련된 거의 모든 주제ㅡ가령 커뮤니케이션 방식, 그것을 가능케 해 주는 플랫폼과 그 안에 담긴 콘텐츠, 광고 및 홍보, 쇼핑과 결제, 디바이스와 유통 그리고 네트워크 시스템까지ㅡ를 다루고 있으면서도 우리가 곁에서 흔히 접하는 친근하고 다양한 사례들을 보여 주면서 미래의 모바일 비즈니스가 어떻게 흘러갈 것인지 분명한 감을 잡게 해줄 것이다. 책을 읽어가면서 “아, 이게 이런 의미였구나!”하는 탄성과 함께 세상을 보는 새로운 눈이 열릴 것으로 믿는다.
앞으로 《모바일 트렌드》 시리즈는 해를 거듭하며 국내외 모바일 비즈니스의 최신 트렌드를 정리하면서, 모바일 산업에 직간접적으로 연관되어 있는 많은 비즈니스맨들이 국내외 모바일 트렌드의 큰 그림을 잡고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는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이제 2014년은 “모바일 First 시대를 넘어 모바일 Only 시대의 원년”으로 기억될 것이다. 우리가 맞이할 모바일의 미래가 이 책 안에 담겨 있다.
◎ 추천사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는 인터넷에서 사물과 사람을 연결하는 인터넷으로 IT 기술의 패러다임이 달라지고 있다. 우리가 맞이할 모바일의 미래가 이 책 안에 있다.
윤종록│미래창조과학부 차관
IT 산업뿐 아니라 모든 비즈니스 분야에서 이제 모바일은 생존의 문제다. 모바일과 융합한 미래의 경쟁력을 차지하고 싶다면 주저 말고 이 책을 들어라.
조신│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기술원장. 전 SK브로드밴드 대표
모바일 세상을 직접 만들어 가는 사람들의 머릿속을 들여다볼 수 있는 책이다. 이 책을 보면 앞으로 다가올 모바일 세상에 대한 감이 잡힌다.
홍성국│KDB대우증권 리서치센터장/부사장
모바일 비즈니스 현장에서 잔뼈가 굵은 실무자들의 생생한 조언이 가득하다. 급변하는 모바일 트렌드의 맥을 짚어 준다.
김은혜│KT 커뮤니케이션실장
커머스 플랫폼과 결제 시장의 모바일화는 온라인 쇼핑의 미래를 바꿔 놓을 것이다. 나 역시 이 책을 통해 커머스를 포함한 9개의 모바일 트렌드를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다.
김준표│이베이코리아 모바일커머스실장
국내 페이스북 사용자의 90%는 이미 모바일로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다.
페이스북의 미래도 모바일에 달려 있다.
손현호│페이스북코리아 이사
스티브 잡스는 “아이스하키 경기장에서는 퍽(puck)의 위치가 아니라 그것이 앞으로 향할 방향을 생각하고 뛰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 책은 ‘모바일’이란 퍽의 방향을 보여 준다.
성호철│《조선일보》 기자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
목차정보
추천사
여는 글
Part 1 2013 모바일 트렌드 리뷰
Part 2 2014 모바일 트렌드 전망
찾아보기
저자 소개
[교보문고에서 제공한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