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Rss 서비스

컨텐츠탭메뉴제목

RSS란?

RSS 혹은 Really Simple Syndication (직역하면 매우 간단한 배급)은 XML 기반의 문서 표준으로...

RSS는 뉴스나 블로그 사이트에서 주로 사용하는 컨텐츠 표현 방식이다. 웹 사이트 관리자는 RSS 형식으로 웹 사이트 내용을 보여 준다. 이 정보를 받는 사람은 다른 형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예로,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라이브 북마크나 한RSS 등의 RSS 리더 프로그램에서 읽을 수 있다.

RSS가 등장하기 전에는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 해당 사이트를 직접 방문하여야 했으나, RSS 관련 프로그램(혹은 서비스)을 이용하여 자동 수집이 가능해졌기 때문에 사용자는 각각의 사이트 방문 없이 최신 정보들만 골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

또한 RSS 는 포드캐스팅과 같은 미디어 배포의 용도로도 사용된다. RSS 2.0 의 태그 내에 MP3 나 MOV 등의 미디어 파일을 첨부하여 배포하면, 포드캐스팅 클라이언트 등에서 미디어 파일을 인식하고 사용자에게 들려주거나 자신의 포터블 미디어 플레이어로 옮겨준다.

RSS 2.0은 공식적으로 완료된 것으로 선언되었으며, 하버드 대학교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다.

RSS 파일들은 표준 XML 기반 파일로서, 웹 콘텐트를 신디케이트 및 모으는 방식을 제공합니다. 이 파일에는 콘텐트에 대한 정보를 설명하는 메타데이터, 콘텍스트, 데이터 특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RSS 파일들을 사용하여, 웹 사이트에서 헤드라인, 링크, 아티클 요약을 제공하는 데이터 피드가 만들어집니다. 이 파일들은 로고, 사이트 링크, 인풋 박스, 여러 뉴스 아이템들을 포함한 정보 채널을 기술하고 있습니다. 기타 웹 사이트들은 이러한 정보를 자신들의 페이지와 자동으로 결합하거나, 피드를 사용하여 사이트에 실시간 뉴스 헤드라인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술을 사용하여 해당 웹 사이트에 실시간 정보 배포가 가능해집니다.

위키백과에서 인용했습니다.

RSS서비스 이용안내

모질라 파이어폭스의 라이브 북마크나 한RSS 등의 다양한 RSS 리더 프로그램을 통해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Explore 버젼 7.0 이상에서는 RSS 리더 기능을 기본 탑재하고 있습니다.

1) 서비스대상

관심 주제분야 혹은 관심 키워드에 관한 최신 정보

2) 이용방법

관심 주제분야를 선택한 후 RSS 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Explore 7.0 제공 RSS 서비스]

* Explore 7.0 버젼 이상부터 제공됩니다.

[연모RSS 프로그램 제공 서비스]

* RSS리더 프로그램이 설치되어야합니다.

[RSS 리더기 설치]

RSS리더기설치
서비스명 주요특징 다운로드
피쉬 다운로드가 필요없는 웹기반 RSS리더
RSS 디렉토리 및 검색제공
다운로드
한 Rss 다운로드가 필요없는 웹기반 RSS리더
RSS 디렉토리 및 검색 제공
다운로드
연모 국내 최초 한글 RSS 리더
블로그 통합검색 및 싱크 기능
다운로드
위자드닷컴 설치없이 편리하게 추가하는 기반 블로그/뉴스리더
스케주럴,북마크,디데이 등 다양한 위젯 제공
다운로드
요즘엔 웹 2.0 기반 개인화+블로그+RSS 리더
다운로드가 필요없는 웹기반 RSS 리더
RSS 디렉토리 및 검색제공
다운로드
GOURL 태그스토리 전용 동영상뷰어
실시간 동영상 알리미기능
태그스토리 RSS검색지원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