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유기농식품마케팅』은 유기농생산 및 프리미엄 농식품시장의 특수성을 고려하여 다양한 마케팅정책을 제시한 책이다. 가족노동중심의 소농경영의 구조적 특징과 생산의 자연적 의존성 등 농업의 내외적 환경특성을 고려하고 있다. 유기농식품생산과 가공 및 유통산업의 활동을 촉진하고, 경영을 개선하기 위한 마케팅전략개발을 중점으로 다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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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정보
제Ⅰ장 농식품마케팅의 개요
제1절 농식품마케팅의 의미와 특징
제2절 유기농식품시장의 발전전망과 경영환경
제3절 유기농식품 구매결정 및 장애요인
제Ⅱ장 유기농식품 마케팅목표와 기본전략
제1절 유기농식품 마케팅목표
제2절 유기농식품마케팅의 기본전략
제Ⅲ장 유기농식품마케팅의 준비단계
제1절 비전과 아이디어 및 정보수집
제2절 협력파트너 선정
제3절 네트워크 개발
제4절 목표설정
제5절 시장분석 및 평가
제6절 사업계획(business plan)
제Ⅳ장 유기농식품마케팅의 실천단계
제1절 마케팅계획 수립
제2절 전략적 마케팅계획의 결정수단
제3절 마케팅전략의 과제와 콘셉트
제4절 마케팅전략의 적용과 검토
제5절 상품정책과 마케팅믹스
제6절 유통정책과 마케팅믹스
제7절 가격저책과 마케팅믹스
제8절 커뮤니케이션정책과 마케팅 믹스
제9절 마케팅믹스 플랜과 방법
제10절 유기농마케팅조직의 구조와 경영
제Ⅴ장 유기농식품마케팅의 성숙단계
제1절 마케팅목표와 전략 체크
제2절 네트워크 체크
제3절 조직구조 및 경영체크
제4절 인적 재정적 자원체크
제5절 마케팅컨트롤
제Ⅵ 장 유기농마케팅조직의 성공요인
제1절 내적 성공요인
제2절 외적 성공요인
참고문헌 및 부록 1,2
참고문헌
부록 1: 한국농업정책의 변화
부록 2: 공동마케팅현황 및 주요 정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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